워드 최근 항목 삭제 제거 끄기 설정 방법

워드 최근 항목 삭제 및 끄기 설정 방법을 아시나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워드 최근 항목 삭제 및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를 처음 실행하거나, 파일 메뉴에 들어왔을 때 아래와 같이 최근 항목이 나타납니다.

워드메인화면

혼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 최근 항목이 표시돼도 괜찮을 수 있지만, 컴퓨터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최근 항목이 표시되지 않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적용하시면 표시 되는 최근 항목을 삭제하거나 아예 안 보이게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
최근 항목 끄기 설정의 경우 표시되는 문서 수의 개수를 정하는 것입니다. 다시 숫자를 올리면 다시 최근 항목에 표시 됩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워드 최근 항목 삭제 및 끄기 설정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워드 최근 항목 삭제 방법

1. 최근 항목에 나오는 문서 중 삭제하고 싶은 목록에 마우스 우클릭해주세요.

워드최근항목

2. 목록에서 제거를 클릭하시면 해당 문서가 최근 항목에 나오지 않습니다.

워드최근항목목록에서제거

워드 최근 항목 끄기 설정 방법

1. 워드에 접속한 후, 왼쪽 하단에 있는 옵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워드옵션

2. 왼쪽 메뉴 중 고급을 클릭해주세요.

워드고급메뉴

3. 스크롤을 내리면 표시할 최근 문서 수 설정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50개로 설정 돼 있는데, 끄기 설정을 하려면 0으로 변경해주세요. (3개만 나타나게 하고 싶으면 3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워드최근문서수

4. 0으로 변경한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워드확인버튼

5. 워드 첫 화면에 오시면 아래와 같이 최근 항목에 아무 문서도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메인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엑셀 최근 항목 삭제 제거 끄기 방법
  2. 윈도우11 마우스 포인터 정확도 향상 설정
  3. 파워포인트 PPT 다크모드 설정 방법
  4. 윈도우11 마우스 커서 크기 조절 변경 설정
  5. 윈도우 아이콘 크기 조절 설정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