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근 항목 삭제 제거 끄기 방법

엑셀 최근 항목 삭제 및 끄기 설정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엑셀 최근 항목 삭제 및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처음 접속하거나, 엑셀 파일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최근 항목이 나옵니다.

엑셀최근항목

최근 항목 기능이 유용하지만 컴퓨터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 또는 회사 등에서 엑셀을 사용할 경우에는 최근 항목이 보이는 게 불편해서 삭제하거나 안 보이게 설정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일 때 아래 최근 항목 삭제 방법 또는 끄기 설정을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삭제하고 싶은 최근 항목을 일일이 삭제하거나, 안 보이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엑셀 최근 항목 삭제 및 끄기 설정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엑셀 최근 항목 삭제 제거 방법

1. 엑셀 최근 항목에서 삭제할 파일 목록에 마우스 우클릭 해주세요.

엑셀홈화면

2. 목록에서 제거를 클릭하면 최근 항목에서 삭제되며, 해당 문서가 최근 항목에 보이지 않게 됩니다.

엑셀목록에서제거

엑셀 최근 항목 끄기 설정 방법

1. 엑셀 첫 화면에 왼쪽 하단에 있는 옵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엑셀옵션

2. 고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엑셀고급

3.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표시 설정 구간이 나옵니다.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가 기본적으로 50개로 설정 돼 있는데 0으로 바꿔주세요. (5개만 최근 항목에 보이게 하고 싶으면 5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엑셀문서개수

4. 0으로 바꾼 상태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엑셀확인버튼

5. 아래와 같이 최근 항목이 안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항목 끄기 설정은 최근 항목에서 삭제하는 것이 아닌 끄기 설정을 하는 것이기에, ↑ 사진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에서 숫자를 올리면 해당 숫자만큼 다시 최근항목에 표시 됩니다.

엑셀최근항목없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윈도우11 마우스 포인터 정확도 향상 설정
  2. 윈도우 아이콘 크기 조절 설정 방법
  3. 윈도우11 마우스 커서 크기 조절 변경 설정
  4.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
  5.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아이콘 추가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