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모 기능 설정 방법

  • Post category:IT

카카오톡 메모 기능 사용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친구 프로필 아이콘에 메모를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모 기능은 카카오톡 V10.60.0 으로 업데이트 되며 추가 된 기능입니다. 메모 기능을 사용하면 기억해야할 부모님 생신, 친구의 생일, 가족 모임, 계모임 날짜, 거래처와의 미팅 일정 등 다양한 내용들을 친구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메모는 상대방에게는 안 보이고 본인에게만 보입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들을 친구 프로필 메모 기능에 추가하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거라 생각 됩니다.

PC 카카오톡과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저장한 메모는 서로 동기화 되어 한쪽에서만 메모를 입력해도 같이 입력됩니다. 새로 추가된 카카오톡 메모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메모 기능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PC카카오톡과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앱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메모 기능(카톡 친구 프로필 메모) 모바일

1.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접속 → 친구 목록에서 메모 작성이 필요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모바일프로필아이콘

2. 친구 닉네임 우측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모바일프로필수정

3. 메모 밑에 있는 텍스트박스에 메모를 하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친구 프로필에 메모가 저장 됩니다. 저장된 메모는 상대방에게는 안 보이고, 메모를 작성한 본인에게만 보입니다.

카톡메모확인

4. 작성된 메모를 확인하려면 닉네임 우측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메모기능저장확인

5. 아래와 같이 메모에 작성한 내용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를 삭제하려면 메모 아래에 있는 텍스트 박스 내용을 삭제한 후, 우측 상단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톡모바일메모완료

카카오톡 메모 기능(카톡 친구 프로필 메모) PC버전

1. PC 카카오톡 접속 → 메모 작성이 필요한 친구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PC프로필아이콘

2. 친구 닉네임 우측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PC프로필수정

3. 메모를 작성해주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친구 프로필에 본인이 작성한 메모가 저장됩니다. 입력하신 메모는 본인에게만 보이며, 상대방에게는 안 보입니다.

카톡PC메모완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카카오톡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2.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
  3. 카카오톡 즐겨찾기 추가 해제
  4.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모바일 PC
  5. 카카오톡 언어 변경 설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