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음악 노래 찾기 검색 방법

  • Post category:IT

멜론 노래 찾기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멜론 앱을 통해 흘러나오는 노래를 인식해서 알고 싶은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길거리 또는 카페 등에서 나오는 노래가 마음에 들어 찾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노래를 알기 위해 가게 직원 또는 카페 직원에게 ‘지금 나오는 노래 제목 좀 알 수 있을까요?’라고 묻기가 쉽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 멜론 앱에 있는 음악 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면 노래를 물어보지 않아도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음악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면 흘러나오는 음을 인식해서 바로 해당 노래를 찾아줍니다.

멜론 앱에 있는 음악 검색 기능을 홈 화면에 추가해서 앱처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홈 화면에 추가하면 멜론에 들어가서 음악 검색 기능으로 들어가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멜론 앱으로 노래 찾는 방법과 음악 검색 기능을 홈 화면에 추가하여 앱처럼 음악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멜론 음악 노래 찾기 방법

1. 안드로이드 멜론 앱에 들어가주세요.

멜론앱

2.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멜론앱메인

3. 우측 상단에 있는 음표 모양의 음악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멜론노래찾기

4. 바로 음을 인식해서 노래를 검색합니다. ( 음악 찾는 것을 중지하고 싶다면 중간에 있는 네모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음악 검색을 중지하면 됩니다. )

멜론음악검색

5. 노래를 찾았으면 아래와 같이 해당 노래에 대한 정보를 화면에 나타나줍니다. 해당 노래를 재생 목록에 추가하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멜론재생목록담기

6.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노래를 재생 목록에 담거나, 플레이리스트에 담으시면 됩니다.

멜론재생목록추가

멜론 음악 노래 찾기 방법 (음악 검색 기능 홈 화면 추가 방법)

1. 멜론 앱 접속 →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 클릭 → 우측 상단에 있는 음표 모양의 음악 검색 아이콘 클릭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홈 화면 추가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의 화면으로 가는 방법이 헷갈리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멜론홈화면추가

2.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멜론홈화면추가확인

3.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홈 화면에 음악검색 아이콘이 생깁니다.

멜론홈화면추가버튼

4. 아래와 같이 홈 화면에 음악검색 아이콘이 생깁니다. 음악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음을 인식해서 노래를 찾으며 앱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음악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음악 검색을 시작하는데, 중간에 있는 네모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시 중간에 있는 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악 검색을 다시 합니다.)

멜론음악검색아이콘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멜론 오디오 포커스 유지 기능 설정
  2. 멜론 플로팅 가사 설정 방법
  3. 멜론 프사 바꾸기 변경 방법
  4. 멜론 닉네임 변경 방법
  5. 멜론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