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

갤럭시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예약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예약 문자 메시지를 보내려면 기본 메시지 앱에 있는 메시지 예약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예약 문자는 날짜 및 시간을 자세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생일을 축하하거나 특정 시간에 메시지를 보내야하는 경우 예약 문자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약 설정한 메시지는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예약 메시지를 많이 설정해 둔 경우 일일이 기억하기 힘들 수 있는데 예약된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약 문자 메시지 수정, 삭제, 확인 방법 또한 본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예약 메시지를 보내고 싶었는데 어떻게 보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 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예약 문자를 보내고 수정, 삭제,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

1. 갤럭시 메시지 앱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메시지앱

2. 예약 문자를 받을 사람을 선택해주세요.

갤럭시메시지선택

3. +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메시지추가아이콘

4. 추가 메뉴에서 메시지 예약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메시지예약

5. 메시지 예약 시간 및 날짜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예약메시지시간선택

6. 예약 메시지를 텍스트로 입력한 후, 전송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예약문자전송버튼

7. 회색으로 예약 메시지 말풍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신 날짜 및 시간에 메시지가 전송되며, 전송이 완료 되면 회색 말풍선은 원래 말풍선 색깔로 변경 됩니다.

갤럭시예약문자전송완료

갤럭시 예약 문자 수정 및 삭제 방법

예약 문자를 설정했지만, 날짜를 잘못 입력했거나 메시지 내용을 잘 못 입력했을 경우에는 수정 및 삭제가 필요합니다.

1. 잘못 예약된 메시지를 수정 및 삭제하려면 예약 메시지 왼쪽에 있는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시계아이콘

2. 삭제를 클릭하면 잘못 입력된 예약 메시지가 바로 삭제 됩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예약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예약문자삭제및편집

3.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수정된 메시지를 보내려면 텍스트 및 날짜를 변경한 후, 다시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갤럭시예약편집전송

갤럭시 예약 문자 확인, 찾는 방법

여러개의 예약 메시지를 입력했을 경우 일일이 찾는 게 힘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에는 예약된 메시지를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안내합니다.

1. 메시지 앱 우측 상단 쪽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메시지메인

2. 추가 메뉴에서 예약된 메시지를 클릭해주세요.

갤럭시예약된메시지

3. 예약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예약 메시지가 있는 경우 여러개가 나열돼서 화면에 나타납니다. 예약된 메시지를 내용을 확인하려면 전송 예약됨 텍스트가 있는 부분의 영역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예약메시지영역

4. 아래 화면에서는 예약메시지의 내용만 나타납니다. 만약 전체 대화 화면으로 들어가고 싶다면 예약 메시지 말풍선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약메시지말풍선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방법
  2. 갤럭시 흑백모드 흑백화면 설정 방법
  3. 갤럭시 수신 차단 해제 방법
  4. 갤럭시 전화번호 수신 차단 설정
  5.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