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방법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너무 짧게 설정해 두면 스마트폰을 켜두고 아무 것도 누르지 않는 경우 금방 화면이 꺼집니다. 이런 경우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을 길게 설정하면 휴대폰이 자동으로 꺼지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말고도 화면 꺼짐 설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모션 및 제스처 설정에 있는 사용 중일 때 화면을 켠 채로 유지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고 켠 상태를 유지 시켜줍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방법 및 사용 중일 때 화면 켜짐 상태 유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에 들어가주세요.

갤럭시설정앱

2. 디스플레이를 클릭해주세요.

갤럭시디스플레이메뉴

3.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화면자동꺼짐시간

4.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로 10분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갤럭시화면자동꺼짐시간설정

5. 아래와 같이 10분을 활성화하면 휴대폰을 켠 상태에서 아무 것도 안 누르면 10분 뒤에 화면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갤럭시화면자동꺼짐시간최대설정

갤럭시 사용 중일 때 화면을 켠 채로 유지 기능

1. 갤럭시 설정 앱 → 스크롤을 내리면 유용한 기능 메뉴가 나옵니다. 유용한 기능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유용한기능

2. 모션 및 제스처를 클릭해주세요.

갤럭시모션및제스처

3. 사용 중일 때 화면을 켠 채로 유지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시켜주세요. 아래는 비활성화 돼 있는 상태입니다.

갤럭시사용중화면켜짐

4. 아래와 같이 파란색으로 활성화 시켜주시면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고 켠 상태로 유지 됩니다.

갤럭시사용중화면켜짐활성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
  2. 갤럭시 앱 숨기기 및 해제 방법
  3. 갤럭시 일련번호 모델명 기종 확인 방법
  4. 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방법
  5. 갤럭시 자동완성 설정 및 해제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