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모바일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모바일 발급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사용자가 있는 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는데요. 카카오톡 지갑에 있는 전자증명서 기능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을 발급 받으시는 경우 수수료가 없으며, 발급 받은 문서는 사본으로 저장할 수 있고 제출 기관을 검색해서 바로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주민등록등본 모바일 발급 방법은 카카오 인증서가 발급 돼 있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 인증서가 없다면 발급 중간에 발급 받으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참고해서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발급 받으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인증서가 있다면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인터넷을 통해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2.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3.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4.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5.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그럼 카카오톡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모바일 발급 방법

1. 카카오톡 접속 → 우측 하단 점 세개 더보기 버튼 클릭 → 더보기 페이지에 왼쪽 상단에 있는 지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지갑

2. 지갑 페이지에서 중간 우측에 있는 전자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전자증명서

3. 전자증명서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전자증명서 시작하기

4. 서비스 약관을 체크해주시고 하단에 있는 동의 후 인증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동의 후 인증하기

5.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완료확인

6.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완료되었습니다확인

7. 주민등록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본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주민등록등본신청

8. 주민등록상 주소 및 발급 형태(기본 발급, 선택 발급), 제공동의서를 체크하신 후 하단에 있는 인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본 발급 선택 : 모든 정보 표시
선택 발급 선택 : 과거 주소 변동 사항,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표시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증 후 신청하기

9.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인증이 완료 됐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완료 됩니다.

인증완료버튼

9. 발급 된 주민등록등본을 하단에 있는 저장하기 또는 제출하기 버튼으로 사본 저장 및 제출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카카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링크 공유도 가능합니다.

저장하기 : 저장하기를 이용하시면 증명서 사본으로 저장 됩니다. 원본으로 제출하셔야 할 경우 제출하기 또는 우측 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공유를 사용해주세요.
제출하기 : 제출 기관을 검색해서 제출하거나, QR 코드 스캔, 지갑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농협 포인트 사용 방법 (현금 캐시백 신청)
  2. 농협 청약통장 해지 방법
  3.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4. 농협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5. 토스 프라임 혜택 및 해지 방법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모바일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