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 가입 기간, 회사 명칭 변경 등 국민연금 가입이력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많은 분들이 은행 또는 이직한 회사에 경력증명서로 제출하는 서류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에 방문하셔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방문 하기 힘들다면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오프라인에서 발급 받는 경우,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경우 수수료는 없으며, 간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 등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도구만 있다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고 출력 및 팩스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의 발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3.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5.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2. 가입증명서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가입증명서발급

3. 간편인증, 공동·금융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 인증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로그인

4. 안내 사항을 잘 읽고 체크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영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영문증명서 탭을 체크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국문증명서확인

5.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프린터발급을 통해 진행합니다.

참고
아래에 전체특정사업장 선택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전체 이력이 필요하시면 전체에 체크하시고, 특정사업장의 가입 이력이 필요하다면 특정사업장 선택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발급

6. 본인이 필요한 발급 용도를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발급용도확인

7.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하시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인쇄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가입자가입증명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삼성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및 사용처
  2. 롯데 기프트카드 사용처 및 잔액 조회 방법
  3. 삼성 기프트카드 잔액환불 신청 방법
  4. 국민카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5. 농협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이상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