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청약통장 해지 방법

  • Post category:금융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농협 청약 통장 해지 방법”입니다.

농협 청약통장을 해지하기 위해선, 신분증을 챙겨 농협 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해지하거나, 스마트폰 NH뱅킹 앱을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을 방문해서 해지하는 경우 단위 농협(지역 농협)이 아닌 농협 중앙회 농협 은행에 방문해서 해지하셔야 합니다.

농협중앙회와 단위농협(지역농협)의 구분이 힘드실 수 있는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지점명에 은행이 들어가는 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EX) NH농협은행(농협중앙회), NH농협(단위농협)
다른 방법으로는 네이버에서 농협 지점을 검색했을 때 연한 회색 글씨로 은행이 뜨면 농협중앙회이고 신용조합이라고 나오면 단위농협입니다.

이처럼 지점명에 은행이 들어가는 농협 은행에 본인 신분증을 챙겨 가시면 농협 청약 통장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농협 은행에 방문하기 힘들거나, 간편하게 해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NH뱅킹 앱을 통해 해지해야 하는 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농협 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
주택 청약 통장을 해지할 경우 가입기간, 납입 횟수를 잃고 주택 청약이 주는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없기에, 해지하기 전 다시 한 번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NH뱅킹 앱을 통해 농협 청약 통장 해지 방법을 안내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NH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방법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NH농협 청약 통장 해지 방법

  1. 농협 어플(NH뱅킹)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선 세개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농협설정버튼

2. 전계좌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농협전계좌조회

3.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통장) 우측에 있는 점 세개 설정 버튼을 클릭한 후, 계좌정보에 들어가주세요.

주택청약종합저축설정버튼

4. 기본정보 및 상세정보 등 계좌정보를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해지예상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지예상조회버튼

5. 해지예상내역을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지예상조회

6. 해지예상조회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한 후 ↓ 예금해지(중도인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예금해지중도인출

7. 해지계좌 확인 및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예금신탁해지

8.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유의사항을 동의하시고 승인번호를 입력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해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농협 청약통장 해지가 완료 됩니다.

농협청약통장해지버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농협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2.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 및 조건
  3. 업비트 고객확인 재이행 방법
  4.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5. 삼성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및 사용처

이상으로 농협 청약통장 해지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