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종합소득세, 은행, 연말정산 등 다양한 곳에서 제출을 요구 받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많이 쓰이는 만큼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실 때 수수료가 없으며, 간편인증서 또는 공동·금융인증서가 있으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으실 때 납부확인용, 연말정산용, 학교제출용, 종합소득세신고용으로 구분해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제출요구자(관공서, 은행 등)의 요구에 맞춰 기간을 설정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따라 간편하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출력 및 팩스 전송 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의 발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2.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3.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민원요기요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놔 주세요. 추가 메뉴가 나타납니다.

민원여기요

2. 개인민원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개인민원

3. 증명서 발급 및 확인에 있는 보험료 납부확인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보험료 납부확인서

4.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공동인증서

5. 발급용도, 국문/영문 선택, 발행신청일, 세부 보험을 선택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우측 하단에 있는 출력 또는 팩스전송을 통해 인쇄 또는 팩스전송을 하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출력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납부확인용

6.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확인 버튼

7. 왼쪽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된 PDF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PDF

8. 팝업창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제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비밀번호는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EX) 97년생이라면 97**** )

제출 버튼

9. 아래와 같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는지 확인하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고 출력하시면 됩니다.

인쇄 버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국민카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2. 농협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3. 토스 프라임 혜택 및 해지 방법
  4. 삼성 기프트카드 잔액환불 신청 방법
  5. 삼성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및 사용처

이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