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 받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 받는 경우 수수료가 없으며,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오프라인에서 발급 받는 경우에는 가까운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1통당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참고
증명서를 제출용으로 발급하시는 경우, 증명서 제출 요구자(관공서, 은행 등)에게 어떠한 증명서 종류가 필요한지 확실히 물어보시고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가족관계증명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메뉴

2. 이용약관을 체크하시고, 이름 등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해주세요. 입력이 끝나셨으면 하단에 있는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선택

3. 발급 대상자, 증명서 종류, 수령 방법 등 체크해주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신청

4. 아래와 같이 가족관계증명서가 나오는데, 왼쪽 상단에 있는 프린터를 클릭하시고 가족관계증명서를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일반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신청 방법
  2. 롯데 상품권 사용처 및 종류
  3. 농협 포인트 사용 방법 (현금 캐시백 신청)
  4. 농협 청약통장 해지 방법
  5. 농협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이상으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