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PI 사이트 모음(공공 API 및 국내외 기업)

  • Post category:IT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PHP, JAVA, 파이썬 등 다양한 개발 언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오픈 API 사이트 모음’입니다.

오픈 API는 개발자 또는 개발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서 제공해주는 공개된 API를 뜻합니다. 공개된 API를 통해 앱 및 웹사이트 등에서 서비스를 할 수 있고 데이터를 가지고 다양하게 테스트를 진행 할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오픈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픈 API(Open API)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1~2번인 공공데이터 포털, 서울 열린데이터 광장은 공공 데이터 API(공공 API)
3번부터 5번까지는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API 사이트입니다. 6번은 금융결제원 오픈 API 사이트입니다.

공공데이터 포털

공공데이터포털

https://www.data.go.kr/index.do

공공데이터 포털에는 현재 기준으로 오픈 API(9,265건), 파일데이터(52,593건), 표준데이터셋147개(8,420건). 총 70,278건의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로 API를 제공해주기에, 본인의 필요에 맞게 신청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공공데이터(서울 열린데이터 광장)

서울시공공데이터

https://data.seoul.go.kr/

서울 열린데이터 광장에는 현재 기준으로 오픈 API(5,509건), 서비스(14,545건), 데이터셋(7,065)의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보건, 일반행정, 도시관리, 교육, 안전, 인구/가구, 주택/건설 등 카테고리 별로 잘 분류가 돼 있어 알맞은 데이터를 신청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API(NAVER Developers)

네이버API

https://developers.naver.com/products/intro/plan/plan.md

네이버 API 사이트에서는 검색, 네이버 로그인, 네이버 회원 프로필 조회, Papago 번역, 카페, 데이터랩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 API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API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해당 API의 호출제한 정보가 나타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API(Kakao Developers)

카카오API

https://developers.kakao.com/

카카오 개발자 사이트(Kakao Developers) 에서는 카카오 로그인, 카카오 지도, 카카오 검색 등 카카오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API의 제품과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구 페이스북) API (Meta for Developers)

메타API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

메타 개발자 사이트(Meta for Developers)에서는 앱개발, 그래프 API, 앱 검수 등의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제공해주는 오픈 소스, 인공 지능 등 다양한 형태의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오픈 API

금융결제원오픈API

금융결제원 오픈 API 개발자 사이트에서는 오픈뱅킹, 어카운트인포, 금융인증, 오픈지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중앙기록관리업무, 금융결제데이터개방, 금융 MAP 서비스를 API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토스 프라임 혜택 및 해지 방법
  2.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신청 방법
  3. 국민카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4. 농협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5.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이상으로 “오픈 API 모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API를 통해 원하시는 결과물을 얻으시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