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기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경우 수수료가 없으며,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있는 환경이라면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것이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기본증명서를 오프라인에서 발급 받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기본증명서 수수료는 1통당 1,000원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의 인터넷 발급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참고
기본증명서를 제출용으로 발급하시는 경우, 기본증명서 제출 요구자(회사, 관공서, 은행 등)에게 어떤 증명서 종류가 필요한지 확실히 문의하신 후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증명서 발급 메뉴에 있는 기본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기본증명서 메뉴

2. 이용약관을 체크하신 후, 이름 추가정보확인 등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해주세요. 입력이 끝나셨으면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기본증명서공동인증서

3. 발급 대상자, 증명서 종류, 수령방법 등을 선택하시고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본증명서신청하기버튼

4. 기본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며, 아래와 같이 기본증명서가 화면에 나옵니다. 출력을 하시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기본증명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기본증명서인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롯데 상품권 사용처 및 종류
  2.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3.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4. 플레이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5.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및 끄기

이상으로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