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

  • Post category:금융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입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 하시고 사용하신다면 조회, 이체, 공과금, 외환 등의 업무를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서 사용하고 싶지만 어떻게 신청하고 가입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 및 가입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및 가입 방법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신청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신청하실 경우 방문하실 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통장, 통장인감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계좌가 있는 경우에는 바로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수 있지만, 하나은행 통장이 없으신 경우에는 신분증 및 인감을 지참 하시고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규 통장을 개설 한 뒤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 가입 시 작성하고 가입한 ID 및 정보 등은 공동인증서 발급 하실 때 사용 됩니다.

금융인증서 등 다른 인증서를 통해서도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공동인증서 발급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1.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영업점에서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서에 작성한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하나은행 홈페이지

2. 로그인을 하신 후, 메인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인증센터

3. 인증서 신규/재발급을 클릭해주신 후, 절차에 따라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주시면 됩니다.

인증서신규재발급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용 방법

1. 하나은행 로그인 페이지에서 인증서 로그인에 있는 공동인증서 로그인(구 공인인증서)을 클릭해주세요.

공동인증서 로그인

2. 브라우저, 로컬디스크 등 공동인증서를 저장한 곳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불러와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를 USB 드라이브에 저장하신 경우 로컬디스크를 클릭해주세요.

로컬디스크

3. 아래와 같이 추가 메뉴가 나옵니다. USB 드라이브를 클릭하신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브

4.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완료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조회, 이체, 공과금 등 다양한 업무를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가져오시면 하나은행 앱을 통해서도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인터넷뱅킹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2.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방법
  3.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4. 국민연금 가입내역 및 납부액 조회
  5.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이상으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