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

  • Post category:금융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입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서 사용하면 계좌이체, 잔액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인터넷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고 가입하는 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영업점 방문)

농협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서 사용하시려면 먼저 농협은행에 가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야 합니다. 방문하실 때 신분증, 통장 또는 계좌, 도장을 챙겨가야 하며, 도장이 없을 경우 사인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에 방문하신 후, 은행 직원의 안내에 따라 인터넷뱅킹 신청을 해주세요. 신청이 완료 됐다면 공동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이용자ID 등이 적힌 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와 보안 카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는 공동인증서 발급 시 사용 됩니다.

영업점 내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주는 경우가 가끔 있지만 대부분 집으로 돌아가신 후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1.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농협은행 홈페이지

2. 공동인증서에 있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공동인증서 발급

3.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 신청 후 받은 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 및 보안카드를 토대로 이용자 ID 및 정보 등을 입력하시고 절차에 따라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주세요. ( 발급 절차 1단계에 있는 인증서 구분에 무료와 유료를 잘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세요. 아래 사진 인증서 구분 참고)

공동인증서 절차

농협 인터넷 뱅킹 사용

1.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셨다면 농협은행 로그인 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공동인증서 로그인

2. 아래와 같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가져오기를 이용하시면 NH뱅킹 앱에서도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서비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2.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3. 토스 인증서 발급 및 삭제
  4.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5.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이상으로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