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 Post category:IT

카카오톡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안드로이드 카톡 앱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에는 카카오톡의 알림이 소리나 진동으로 울리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듣거나, 회사에서 미팅 또는 회의, 수면 시간 등 카카오톡 알림이 울리지 않았으면 하는 상황에 카카오톡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한 시간에는 카카오톡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카톡 알림이 안 울리는 사이에 혹시 중요한 메시지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설정한 시간대에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메시지들을 확인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방해금지 모드 또는 무음 설정을 통해서도 카카오톡의 알림이 안 울리게 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앱만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설명을 통해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1. 안드로이드 카카오톡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메인

2. 추가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전체설정

3. 알림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알림메뉴

4.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방해금지시간대설정

5.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시켜주세요. 아래 화면은 비활성화 돼 있는 상태입니다.

카톡방해금지비활성화

6. 아래와 같이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이 활성화 되면 아래 설정 돼 있는 시간 동안 카톡의 소리 및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카톡방해금지비활성화

7.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하려면 시작과 종료 설정 버튼을 클릭해 (오전, 오후, 시간, 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카톡방해금지시작종료시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
  2.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 고정 및 해제
  3. 카카오톡 즐겨찾기 추가 해제
  4. 당근마켓 방해금지 모드 시간 설정 방법
  5.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전화 알람 설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