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

  • Post category:IT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PC 카톡과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앱에서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종류도 많고,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멘트를 이모티콘으로 대체해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카톡 이모티콘에는 일반 이모티콘 이외에 소리가 나는 이모티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소리가 켜져 있거나 PC에 스피커가 켜져 있을때 카톡으로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읽을 경우 소리가 갑자기 들려 당황할 수 있습니다.

카톡 이모티콘의 소리를 끄고 싶다면 카카오톡 설정에 있는 이모티콘 사운드를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PC 버전과 안드로이드 카톡 앱의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 방법을 안내합니다.

카톡 이모티콘 소리 설정은 PC와 모바일에 연동이 안되기 때문에 각각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 모바일

1.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앱 접속 →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모바일메인

2. 추가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모바일전체설정

3. 채팅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카톡모바일채팅메뉴

4.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이모티콘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이모티콘 사운드 우측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클릭해 해제해주세요.

카톡모바일이모티콘사운드

5.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 사운드가 비활성화 되면 카카오톡 모바일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이 완료 됩니다.

카톡모바일이모티콘사운드비활성화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설정 PC 버전

1. PC 카톡 접속 → 왼쪽 하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PC카톡메인

2. 추가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PC카톡설정

3. 왼쪽에 있는 채팅 메뉴 클릭 → 이모티콘 사운드 왼쪽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해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PC카톡이모티콘사운드

4.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 사운드가 비활성화 되면 PC 카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가 완료 됩니다.

PC카톡이모티콘사운드비활성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 고정 및 해제
  2. 카카오톡 즐겨찾기 추가 해제
  3.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모바일 PC
  4. 카카오톡 언어 변경 설정
  5. 카카오톡 연락처 보내기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