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및 종류“입니다.

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도 작성하고 포트폴리오도 작성하며, 취업을 준비합니다. 첫 직장을 구하시는 분들도 있고, 재취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모두들 잘 준비하셔서 좋은 직장에 취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준비를 잘해서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어떠한 구인구직 사이트가 취업 채용에 도움이 될 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구인구직 사이트, 공공기관 특화 채용 사이트, 해외 취업 채용 사이트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및 종류

1. 잡코리아 취업 채용(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

첫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사이트는 종합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잡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 채용 사이트입니다.
직무, 산업, 지역, 학력, 기업별로 채용정보가 잘 나뉘어 있고, 대기업, 공기업 정보 등 다양한 취업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취업 채용 사이트인 만큼 각 회사별 평균 연봉, 합격 스펙, 합격 자소서, 인적성, 면접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퓨처랩 카테고리에는 직무인터뷰, 취업뉴스, 취업톡톡, 합격자소서, 인적성-면접후기, 취업특강 등 취업 전 궁금한 사항들을 알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사이트 링크

2. 사람인 채용(구인구직) 사이트

사람인

두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 사이트는 많은 공채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입니다.

사람인은 각종 채용정보, 대기업, 매출1000대기업, 중견기업, 공사, 공기업, 코스닥 기업, 헤드헌팅 등 다양한 취업 채용 정보를 제공해주며, 연봉 정보, 채용설명회, 합격 스펙, 직무 인터뷰 등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프리랜서를 위한 서비스인 사람인 긱은 IT 기획자, 개발자, 웹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번역가 등 프리랜서가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프리랜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사람인 사이트 링크
사람인 긱 프리랜서 사이트 링크

3. 커리어 채용(구인구직) 사이트

커리어

세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 사이트는 커리어입니다.

커리어는 공채, 공기업, 대기업, 중견 기업, 상장기업, 금융기업, 4차산업 기업 등 채용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고, 50대 그룹사 채용, 인턴 채용, 매출 1000대 기업 채용, 커리어 방송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채용에 필요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고졸 공채 커리어도 운영했었는데, 현재는 없어지고 통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커리어 사이트 링크

4. 워크넷 취업 채용(구인구직) 사이트

워크넷

네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 사이트는 다양한 구인 구직, 직업,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워크넷입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구인구직, 직업-진로, 고용복지정책, 훈련정보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워크넷에서는 채용정보 외에도 심리검사, 직업정보, 진로상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청년, 여성, 중장년 워크넷 사이트를 추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워크넷 사이트 링크
청년 워크넷 사이트 링크
여성 워크넷 사이트 링크
중장년 워크넷 사이트 링크

5. 인크루트 취업 채용(구인구직) 사이트

인쿠르트

다섯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사이트는 인크루트입니다.

인크루트 사이트는 매출 1,000대 기업, 공기업-공공기관, 중견기업, 대기업 맞춤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어떠한 기업이 인기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용정보, 신입공채, 아르바이트 정보, 교육정보, 취업 관련 뉴스 및 자료실 등 다양한 취업 채용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인크루트 사이트 링크

6. 잡알리오 공공기관 취업 채용 사이트

잡알리오

여섯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 사이트는 공공기관 취업 채용에 특화된 사이트 잡알리오입니다.

공공기관의 모든 채용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고, 구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채용 정보 서비스, 공공기관 비교 정보, 채용 박람회 정보 등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잡알리오 사이트 링크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7. 월드잡플러스 해외 취업 채용 사이트

월드잡플러스

일곱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 사이트는 해외취업포털사이트인 월드잡플러스입니다.

월드잡플러스(WORLDJOB+)는 해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채용 사이트입니다. 해외 지역별, 직종별, 고용 형태별, 경력별 일자리 확인이 가능하고, 온라인 해외취업 멘토링, 이력서 첨삭, 해외 취업 교육 등 해외 취업에 필요한 정말 많은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월드잡플러스 사이트 링크
월드잡플러스 모바일 웹사이트 링크

8. 잡플래닛 기업 리뷰 및 취업 채용 사이트

잡플래닛

여덟 번째로 추천하는 취업 채용 사이트는 직장인 및 구직자를 위한 소셜 미디어 인터넷 사이트잡플래닛입니다.

잡플래닛은 재직하거나, 퇴직한 전,현직 직원들이 작성한 기업 리뷰와 연봉정보, 면접 정보를 제공해주는 채용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재직해본 사람들의 솔직한 리뷰를 들을 수 있어, 잡플래닛을 이용하시면 지원하는 곳의 실질적인 분위기를 대략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직무 별 기업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위 사진 속 검색창을 보시면 실시간 기업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실제 기업의 순위가 아닌 실시간으로 어떤 기업을 검색 많이 했는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잡플래닛 사이트 링크

이상으로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및 종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꼭 원하시는 기업에 취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