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기본 글꼴 및 글꼴 크기 변경 설정

  • Post category:IT

엑셀 기본 글꼴 및 글꼴 크기 변경 설정 방법을 아시나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엑셀의 기본 글꼴 및 글꼴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글꼴 및 크기를 설정하려면 엑셀에 처음 접속하고, 옵션 메뉴에 들어가서 설정해도 되고, 아래 본문 내용과 같이 문서가 만들어진 상태에서 파일 메뉴에 들어간후 기본 글꼴을 설정하셔도 됩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에는 엑셀을 종료하고 다시 들어가야 해당 설정이 적용됩니다.

참고
기본 글꼴 및 글꼴 크기를 변경 설정해도 기존에 저장된 문서의 글꼴은 변경되지 않고, 새로 엑셀 문서를 만들때 설정한대로 적용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기본 글꼴 및 글꼴 크기 변경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기본 글꼴 및 글꼴 크기 변경 설정

1. 엑셀 문서를 연 상태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엑셀파일메뉴

2. 왼쪽 하단에 있는 옵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엑셀옵션메뉴

3. 기본 글꼴 및, 글꼴 크기를 원하는 것으로 변경해주세요. (예시로 돋움체, 글자 크기 12로 바꾸겠습니다.)

엑셀기본글꼴

4. 아래와 같이 기본 글꼴 및 크기를 변경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엑셀확인버튼

5. 엑셀을 종료했다가 다시 켜야 기본 글꼴이 변경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엑셀글꼴확인버튼

6. 엑셀을 종료했다가 다시 켠 후, 새 문서를 만들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 글꼴 및 크기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글꼴변경설정완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엑셀 최근 항목 삭제 제거 끄기 방법
  2. 엑셀 다크모드 설정 적용 방법
  3. 워드 최근 항목 삭제 제거 끄기 설정 방법
  4. 윈도우11 마우스 속도 조절 설정
  5. 윈도우11 마우스 포인터 정확도 향상 설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