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탈퇴 방법

사람인 탈퇴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사람인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은 대표적인 구인구직 사이트 중 하나로 PC와 모바일 모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인에서는 채용 정보, 연봉 정보, 연봉 계산기, 현직자 인터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채용과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해준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방대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채용에 도움이 될 수 있어도, 본인에게 맞지 않거나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탈퇴를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사람인 개인회원 탈퇴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탈퇴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사람인 개인 회원 탈퇴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중요
사람인에서 개인회원 탈퇴를 할 경우 그동안 작성했던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활동했던 내역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현재는 탈퇴를 하겠다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이직을 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경우, 다시 가입을 해도 이력서 등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탈퇴를 하기 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사람인 개인회원 탈퇴 방법

1. 사람인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우측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 고객센터 메뉴가 안 보일 경우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우측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사람인고객센터

2. 개인회원 탈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사람인개인회원탈퇴

3. 사람인 개인회원 탈퇴 전 안내사항을 확인하신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사람인탈퇴안내사항

4. 아래 화면은 소셜계정으로 사람인을 가입했을 경우 나오는 탈퇴 진행 화면입니다. 소셜 계정이 아닐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소셜 계정의 경우 휴대폰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해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소셜 계정이 아닐 경우 아이디 비밀번호를 통해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람인탈퇴버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사람인 이력서 출력 및 PDF 저장
  2. 잡코리아 이력서 출력 PDF, 워드 저장
  3.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및 종류
  4. 알바몬 이력서 비공개 설정 방법
  5. 알바 사이트 추천 순위 및 종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