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영수증 출력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및 영수증 출력방법입니다.

하이패스를 사용하시는 운전자들의 경우 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때 하이패스 단말기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으로 요금을 납부하기에, 즉각적으로 영수증을 받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고 얼마나 사용 했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외근을 나가거나 출장을 갔을 때 회사에 하이패스 영수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에,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통한 사용내역 및 영수증 출력 방법을 알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하이패스 사용내역 및 영수증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증서 및 증명서 발급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2.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3. 국민연금 가입내역 및 납부액 조회
  4.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5.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하이패스 사용내역 영수증 출력방법의 대략적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하이패스 사용내역 영수증 출력방법 순서

https://www.hipass.co.kr 홈페이지 방문 → 사용내역 조회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조회기간 설정 후 조회 버튼 클릭 → 사용내역 확인 → 아래에 있는 영수증 출력 버튼으로 영수증 출력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및 영수증 출력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1. 구글에서 하이패스를 입력하시고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하이패스 검색

2.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자주찾는 서비스에 있는 사용내역 조회 또는 우측 상단에 있는 조회/납부 메뉴에 있는 사용내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내역 조회
사용내역

3. 로그인 방법은 다양해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아이디로 로그인’은 아래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시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SNS 인증, 공동인증서 로그인, 아이핀 로그인 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방식의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방법

4. 로그인을 한 뒤, 사용내역을 클릭하시고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날짜는 2개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내역이 나옵니다. 참고로 기간 조회 검색이 2개월 단위까지여서, 몇개월 전의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하시려면 아래 사진 속 조회기간에 해당 기간부터 해당 기간의 2개월 내로 설정하셔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 2020년 5월부터 7월 검색 시 조회기간 : 2020-05-01 ~ 2020-07-01

조회 방법

하이패스 사용내역 영수증 출력 방법

1.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페이지에서 기간을 설정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수증 조회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빨간색 상자속 하이패스 영수증 전체출력, 하이패스 영수증 선택 출력을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인쇄나 엑셀출력을 통해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인쇄하거나 엑셀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 출력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주민등록등본 모바일 발급 방법
  2.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3.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4. 2023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안내
  5.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그럼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영수증 출력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