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생일인 친구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설정

  • Post category:IT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카톡 생일인 친구,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설정입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 및 가족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선물하기 기능 및 다양한 예약 서비스 등 정말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주변에 생일인 친구 및 프로필 사진을 업데이트 한 친구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설정이 돼 있을 수 있지만 예전에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한 경우 다시 해당 설정을 하는 걸 까먹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카톡 생일인 친구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생일인 친구 보기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설정이 비활성화 돼 있다는 가정 하에 진행 합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카톡 생일인 친구 보기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생일인 친구 보기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설정

1.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톡설정

2. 친구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카톡친구관리

3. 아래는 생일인 친구 보기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가 비활성화 돼 있는 화면입니다. 생일인 친구 보기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 회색 배경 버튼이 비활성화, 노란색 배경 버튼이 활성화 입니다. )

생일및업데이트비활성화

4. 아래와 같이 노란색 배경 버튼으로 변경되면 생일인 친구 보기업데이트한 친구 보기가 활성화 됩니다.

생일및업데이트친구설정

5. 카톡 메인으로 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생일인 친구업데이트한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일인친구및업데이트한친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방법(모닝콜)
  2. 멜론 알람 설정 방법(모닝콜)
  3. 웨이브 자막 설정 방법
  4. 아이패드 무음 모드 및 소리 끄기
  5. 갤럭시 글자 크기 및 폰트 변경 방법

이상으로 카톡 생일인 친구 및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설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