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입니다.

카카오 인증서는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는 메시저 앱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전자서명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려면 휴대폰 인증 및 계좌 인증이 필수이며, 만 14세 이상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는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 가능하며,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다양한 사용처에서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2022년 12월 현재 기준 113개의 사용처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급받은 인증서 및 카카오톡 지갑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및 삭제는 자유로우나 짧은 시간에 여러 번 반복해서 발급 받으실 경우 인증서 발급이 제한됩니다. 계속해서 제한되는 것이 아니고 시간이 지난 뒤 다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 기기를 변경하거나, 카카오톡을 삭제 하고 다시 설치하시는 경우에는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는 자동으로 삭제되며,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카카오 인증서는 공공기관, 금융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이며, 사용처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필요로 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데 막상 카카오 인증서를 어디서 어떻게 발급 받아야 하는 지 모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 이외에 유용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2023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안내
  2.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3. 국민연금 가입내역 및 납부액 조회
  4.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5.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1. 카카오톡 접속 → 우측 하단 점 세개 버튼 클릭 → 더보기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부에 있는 인증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 인증서

2.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 인증서 발급 버튼

3. 약관을 읽어 보시고, 동의 체크를 하신 후 하단에 있는 계속 진행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계속 진행하기 버튼

4.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해주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통신사 휴대폰

5. 계좌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은행과 계좌번호

6.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본인 계좌에 1원이 송금 됩니다. 1원을 송금한 입금자명 4자리를 확인하신 후, 입금자명에 입력해주세요. 다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입금자명 확인

7. 위 단계를 이행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인증서 발급을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8.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셨다면 카카오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서 발급 확인 버튼

9. 카카오 인증서를 확인하시려면 카카오 지갑 페이지 상단에 있는 카카오 인증서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밑에 유효기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에 들어가시면 카카오 인증서 사용처 및 사용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유효기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농협카드 한도조회 방법
  2.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3. 롯데 상품권 사용처 및 종류
  4. 하나은행 점검시간 및 이용시간
  5. 농협 청약통장 해지 방법

이상으로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