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방법 3가지”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6세 이상, 201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및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지급 금액은 2022년 기준 1인당 연간 11만원입니다.

카드 발급 기간은 당초 22년 11월 30일(수요일)까지였으나, 최근 기간이 연장되어 2022년 2월 3일(목요일) ~ 2022년 12월 14일(수요일) 까지로 변경 되었습니다. 아래 테이블 참고

당초변경
2022년 11월 30일(수)2022년 12월 14일(수)
문화누리카드 발급기간 연장

카드 사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2022년 12월 31일(토요일)까지입니다. 지급 받은 금액은 공연, 영화, 전시 관람, 국내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방법 3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방법 3가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잔액 조회 방법

1.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카드발급/잔액확인 하위 메뉴에 있는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2.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네이버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시고 잔액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본인인증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을 통한 잔액 조회 방법

  1.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에 접속하신 후 왼쪽 상단 선 세개 설정 버튼 클릭해주세요
  2. 개인정보 수정 및 잔액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 메뉴를 클릭하시고 본인인증 및 로그인을 하신 후 잔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ARS를 통한 잔액 조회 방법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잔액 조회 방법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1544-3412에 전화하신 후 → 2번 입력 후 잔액 조회

NH농협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잔액 조회 방법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에 전화하신 후 → 7번(기프트카드 및 문화누리카드) 입력 → 5번(문화누리카드) 입력 → 1번(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입력 후 잔액 조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안내

문화누리카드는 등록 돼 있는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포스팅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있는 온라인 가맹점, 오프라인 가맹점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검색해서 가맹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검색하실 때 이용분류, 지역 검색, 분류 검색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농협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2. 국민카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
  3.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4. 롯데 상품권 사용처 및 종류
  5. 농협 청약통장 해지 방법

이상으로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