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제거 및 숨기기 설정

  • Post category:IT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제거 및 숨기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브라우저이며,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사이드바가 표시되게 설정이 되있습니다.

사이드바 기능이 편하다면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사이드바를 제거 및 숨기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숨기기 설정 및 제거 설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숨기기 설정

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접속하신 후, 사이드바 제일 아래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웨일사이드바설정

2. 아래와 같이 추가 메뉴가 나옵니다. 자동 숨김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 활성화는 초록색, 비활성화는 회색 바탕의 버튼입니다. )

웨일사이드바자동숨김

3. 아래와 같이 자동 숨김이 활성화 되면 사이드바가 숨김 처리 됩니다. 말 그대로 숨김 처리이기에, 마우스를 원래 사이드바가 있던 곳으로 올려 놓으면 사이드바가 나타납니다.

웨일사이드바자동숨김활성화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제거 삭제 설정 방법

1. 네이버 웨일 접속 → 사이드바 제일 아래에 있는 점 세개 모양 아이콘 클릭 → 사이드바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웨일사이드바설정

2. 사이드바 표시가 활성화 돼 있는데, 버튼을 클릭해서 비활성화 해주세요. (아래는 사이드바 표시가 활성화 돼 있는 화면입니다. )

웨일사이드바표시활성화

3.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되면 사이드바 제거가 완료 됩니다. 다시 설정에 들어와서 활성화 하지 않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웨일사이드바표시비활성화

다시 사이드바를 표시하고 싶으시면 ‘우측 상단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 클릭 → 설정 → 사이드바 → 사이드바 표시 버튼 활성화’ 순서대로 가서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방법(모닝콜)
  2. 카카오맵 지도 글자 크기 설정
  3. 카톡 자동 답장 끄기
  4. 갤럭시 글자 크기 및 폰트 변경 방법
  5. 멜론 알람 설정 방법(모닝콜)

이상으로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제거 및 숨기기 설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