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줄바꿈 PC 모바일

  • Post category:IT

간단한 설정 또는 입력을 통해 카카오톡 PC, 모바일버전에서 줄바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텍스트의 경우 상관 없을 수 있지만, 긴 텍스트의 경우 줄바꿈을 이용하면 보기 쉽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대화 우측 하단에 있는 줄바꿈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PC 버전의 경우 Ctrl+Enter 키 또는 Shift+Enter키를 입력하면 줄바꿈이 됩니다.

간단하지만, 아래 사진 설명과 함께 PC, 모바일 카카오톡 줄바꿈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줄바꿈 방법

1. 카카오톡 대화창 우측 하단에 있는 줄바꿈 버튼을 클릭하면 카톡 모바일앱에서 줄바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모바일줄바꿈

카카오톡 모바일 줄바꿈 버튼 없는 경우

1. 아래 사진과 같이 줄바꿈 버튼이 아닌 보내기 버튼으로 되어 있는 경우 설정을 통해 줄바꿈 버튼을 비활성화 해줘야합니다.

카톡모바일보내기

2. 카카오톡 더보기 →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모바일설정

3. 채팅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카톡모바일채팅메뉴

4.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메뉴가 나옵니다. Enter키로 메시지 전송을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아래는 활성화 돼 있는 상태입니다.
노란색 활성화 : 줄바꿈 버튼 X 보내기 버튼 O
회색 비활성화 : 줄바꿈 버튼 O

엔터키활성화

5. 아래와 같이 Enter키로 메시지 전송이 비활성화 되면 카카오톡 대화 입력 시 줄바꿈 버튼이 나타납니다.

엔터키비활성화

카카오톡 PC 줄바꿈 방법

1. 키보드 Shift + Enter키 또는 Ctrl + Enter키를 누를 경우 PC 카카오톡에 줄바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카카오톡줄바꿈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갤럭시 키보드 설정 변경 쿼티 천지인
  2. 갤럭시 자동완성 설정 및 해제 방법
  3.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 설정 방법
  4. PC 카톡 글씨체 폰트 변경 방법
  5.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