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다크모드 설정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다크모드 설정이 가능한 걸 알고 계셨나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워드에도 다크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 다크모드 설정을 할 때 검정색과 어두운 회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문서 페이지도 다크모드를 적용하거나 문서페이지를 제외하고 다크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구독형으로 운영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에 다크모드를 적용하면 엑셀과 파워포인트에도 같이 다크모드가 적용됩니다. 마찬가지로 엑셀 또는 파워포인트에서 다크모드를 적용하면 워드에도 같이 다크모드가 적용 됩니다.

윈도우 워드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고 싶지만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몰랐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통해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워드 다크모드 설정 방법 (문서 페이지는 흰색)

1. 워드에 접속한 후,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워드파일메뉴

2. 왼쪽 하단에 있는 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워드옵션

3. 테마 우측에 있는 선택박스를 클릭해주세요.

워드시스템설정사용

4. 검정 또는 어두운 회색을 클릭해주세요. 원하시는 색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워드배경색설정

5. 검정을 체크한 상태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워드 다크모드 설정이 완료 됩니다.

워드확인버튼

6. 아래와 같이 다크모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페이지도 다크모드로 설정하려면 아래 워드 문서페이지 다크모드 적용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워드다크모드적용

워드 문서페이지 다크모드 적용 방법

1. 워드 접속 → 왼쪽 상단 파일 메뉴 클릭 → 왼쪽 하단 옵션 메뉴 클릭아래 화면 문서 페이지 색을 변경하지 않음을 체크 해제해주세요.

문서페이지체크

2. 아래와 같이 체크해제한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문서 페이지에도 다크모드가 적용 됩니다.

문서페이지체크해제

3. 아래와 같이 문서 페이지에도 다크모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페이지다크모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크모드 설정 방법
  2. 카카오톡 다크모드 설정 방법
  3. 토스 다크모드 설정 방법
  4.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적용 설정 방법
  5.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