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을 사용할때 가끔 키보드 한영키 전환이 안돼 영어만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한/영키를 눌러도 한국어 입력이 안되는 상황인데, 이런 경우 간단한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한/영키 변환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1에서 한영키 전환이 안될때는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키 + 스페이스바를 누른 후 한/영키를 누르시면 한/영키 전환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은 윈도우 자판 배열이 영어로 설정돼 있어 한영키 전환이 안되는 상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아래 방법을 확인하시면 윈도우 자판 배열을 영어에서 한국어로 다시 설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자판 배열이 영어에서 한국어로 다시 변경된 후, 키보드 한/영키를 누르면 안되던 한/영키가 다시 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한영키 안될때 윈도우11 해결 방법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안되던 한/영키를 다시 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1. 키보드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키를 누른 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눌러주세요.

2. 아래와 자판 배열 화면 설정이 나옵니다. 윈도우키를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셔야 합니다. 윈도우키를 누른 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계속 눌러보시면 한국어, 영어(미국)으로 계속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영키가 잘 작동하기 위해서는 윈도우키 + 스페이스바를 누르면서 한국어일 때 키보드에서 손을 떼주세요. 한국어로 변경된 상태에서 한/영키를 눌러보시면 윈도우11에서 안되던 한영키 전환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