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이미지(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 Post category:포토샵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포토샵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입니다.

회사 업무를 하거나, 이미지 파일의 용량이 너무 큰 경우 이미지(사진 파일)의 용량을 줄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막상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이려고 하는데 어떻게 용량을 줄여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
본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Save for Web 저장 방식은 이미지의 퀄리티를 낮추어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미지(사진)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 저장하실 때 원본을 백업해두고 저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포토샵 이미지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사진(이미지)용량 줄이기

1. 어도비 포토샵을 실행시키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단축키 : 키보드 Ctrl + O

포토샵

2. 포토샵 왼쪽 상단 file → Export → Save for Web (Legacy)… 을 클릭해줍니다.
단축키 : 키보드 Alt + Shift + Ctrl + S 입니다.

세이브포웹

3. Preset 에서 JPEG 또는 GIF 등 원하는 이미지 파일 형식의 퀄리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Preset을 지정하고, 아래 사진 속 Quality에서 줄이고 싶은 만큼 퀄리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사진의 퀄리티와 용량은 줄어듭니다.


Preset 및 퀄리티를 조정할 때마다 아래 사진 왼쪽 하단부↓ 노란 박스를 보시면 용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Sav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사이즈

4. 파일 이름을 다시 확인하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줄어든 용량의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용량 줄이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주민등록등본 모바일 발급 방법
  2.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3.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4.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방법
  5. 업비트 다크모드 PC 버전 설정

이상으로 “포토샵 이미지 용량 줄이는 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