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 방법

  • Post category:IT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카톡 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신저 앱입니다.

카카오톡은 일상 생활에 있어 필수 앱이라고 할 정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는 등의 이유로 카톡에 화면 잠금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중요
카카오톡 화면 잠금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설정하시고 비밀번호나 패턴을 잊어 버리시는 경우 재설치를 하지 않으며 다시 찾을 수 없습니다. 재설치 하게 되면 기존에 있던 대화는 없어지게 되니 설정하실 때 안 잊어버리도록 잘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카톡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카카오톡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앱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카카오톡 잠금 화면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잠금 화면 비밀번호 설정 방법

1.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더보기

2. 더보기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톡설정

3. 개인/보안을 클릭해주세요.

카톡개인보안

4. 화면 잠금을 클릭해주세요.

카톡화면잠금

5.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려면 비밀번호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세요. 화면 잠금을 패턴으로 하시려면 패턴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중요
비밀번호나 패턴을 설정하신 후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까 먹으신 경우 카톡 앱을 다시 설치해야 하고, 기존에 있던 대화가 삭제된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체크박스

6. 비밀번호 입력해주세요.

카톡비밀번호

7. 다시 한 번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카톡 화면 잠금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 됩니다.

비밀번호확인

8. 위와 같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카톡에 접속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설정하신 비밀번호 네 자리를 입력하시면 카톡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잠금해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카카오맵 지도 글자 크기 설정
  2.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3. 당근마켓 알림 설정
  4. 티맵 길안내 목소리 변경 설정 방법
  5. 티맵 지도 글자 크기 글씨 크기 조절

이상으로 카톡 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