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방법(모닝콜)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은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유튜브가 없으면 안 될 정도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봅니다.

자주 이용하다 보니, 유튜브 프리미엄도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뮤직을 통해 알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을 통해 알람 설정을 하시려면 먼저 구글 시계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곡에 맞춰 알람 설정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간편하게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을 위해선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뮤직에 가입 돼 있으셔야 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시계 앱을 다운 받아서 설정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유튜브 뮤직 알람(모닝콜) 설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하신 후, 구글 시계를 검색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시계

2. 구글 시계 앱에 접속한 후, 왼쪽 하단에 있는 알람 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 속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플러스버튼

3. 오전, 오후(시간)을 설정하고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확인버튼

4. 아래 사진 노란색 상자 속 기본값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본값

5. 음악 알람 사용 가능 팝업 창에서 YouTube Music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유튜브뮤직회원전용

6. 아래 노란색 상자 속 YouTube Music 탭을 클릭해주세요.

유튜브뮤직

7. 원하는 곡으로 알람을 맞추려면 아래 사진 노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검색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검색버튼

8. 원하시는 음악을 검색하시고 아래와 같이 해당 음악을 눌러주세요.

노래체크

9.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가 좋아하는 ‘홀로’라는 음악으로 알람 설정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래홀로

10. 아래와 같이 요일 설정까지 마치시면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이 완료 됩니다.

요일매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2. 멜론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3.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
  4. 아이패드 화면 꺼짐 시간 변경
  5. 포토샵 2022 영어로 바꾸기(한글에서 영문판으로)

이상으로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알람 설정 방법(모닝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