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 모바일

  • Post category:IT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 모바일입니다.

전세계 2억명 이상이 사용 중인 넷플릭스는 한개의 아이디를 통해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있거나 대중교통 이용 시 자신의 시청 기록을 누가 뒤에서 볼 수도 있기에, 시청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에서 간편하게 시청 기록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게 되면 메인 화면에서 즉시 삭제되는 경우도 있지만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청기록을 지웠던 콘텐츠들은 다시 재생하지 않는 한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사진 설명과 함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 모바일 버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PC 버전)

1.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우측 상단 프로필 버튼 클릭 → 계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넷플릭스 PC 홈페이지

2. 마우스를 아래로 내리다보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만약 아이디를 여러 개 사용하고 있다면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시고 아래 사진 화살표가 가리키는 보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시청 기록 보기

3. 지금까지 본인이 시청한 기록들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 사진 빨간색 네모박스에 있는 버튼들을 클릭하게 되면 개별로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시청 기록

4. 지금까지 시청했던 모든 기록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진 우측 하단에 있는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두 숨기기 버튼

5.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를 클릭하시면 모든 시청 기록이 삭제됩니다.

메시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MOBILE(모바일 버전)

얼마전까지만 해도 넷플릭스 앱을 통해서도 시청기록이 삭제가 됐던 걸로 기억하지만, 2021년 10월 12일 기준으론 앱 내에서는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가 없습니다. 삼성 또는 아이폰 자체 브라우저나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청기록을 삭제 해야 합니다.

1. 스마트폰을 통해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 왼쪽 상단 선 세개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넷플릭스

2.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계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넷플릭스 계정

3.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아래와 같은 프로필란이 나타나는데 아래 사진 빨간색 네모 상자 안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시청 기록 버튼이 나옵니다.

프로필 버튼

4. 시청 기록에서 보기를 클릭 해주세요.

모바일 시청 기록 보기

5. PC버전과 마찬가지로 아래 사진 빨간 네모 상자 안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로 시청 기록이 삭제되고, 아래 부분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시청하신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모바일 넷플릭스 숨기기 버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2.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3. 롯데 상품권 사용처 및 종류
  4.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5. 농협 청약통장 해지 방법

이상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 모바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를 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