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자동이체 등록 설정 방법

  • Post category:금융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토스 자동이체 등록 설정 방법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월세, 계모임 비용 등 매월 고정적으로 빠져나가는 비용이 있을 경우, 자동 이체를 등록해 놓으면 일일이 계좌 이체를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각 은행 마다 자동 이체 기능이 있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토스 자동 이체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스 자동 이체 기능을 사용하면 수수료가 없으며, 토스에 등록돼 있는 출금 계좌를 통해 자동 이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스 자동이체 해지 및 삭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토스 자동이체 해지 삭제 방법

참고
자동 이체의 날짜는 설정이 가능하지만, 자동 이체의 시간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자동 이체일로 설정한 날짜의 오전 9시에 이체가 되며, 상황에 따라서 오전 11시 이후에 이체가 진행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스 자동이체 등록 설정 방법

1. 토스에 접속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토스전체메뉴

2.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신 후, 자동이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으로 자동이체를 검색하시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

자동이체메뉴

3. 자동이체 추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자동이체페이지

4. 금액, 출금계좌, 받는 분, 이체 주기 날짜, 자동이체 제목을 입력하신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자동이체설정

5. 첫 이체일, 시작일, 종료일 등을 입력하신 후, 하단에 있는 추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자동이체추가하기

6. 자동이체(송금)약관을 확인하신 후, 동의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동이체동의

7. 자동이체 첫 시작일 및 금액 등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자동이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자동이체확인

8. 아래와 같이 자동이체 등록이 완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일시 정지를 원하시면 아래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서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 파란색 버튼 활성화, 회색 버튼 비활성화 )

자동 이체 수정 및 삭제를 원하시면 자동 이체 항목(아래 빨간색 큰 상자)을 클릭하신 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토스자동이체등록완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카톡 글자크기 글씨크기 조절 설정
  2. 카카오맵 지도 글자 크기 설정
  3. 멜론 오디오 포커스 유지 기능 설정
  4. 멜론 플로팅 가사 설정 방법
  5. 네이버 알림 설정

이상으로 토스 자동이체 등록 설정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