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즐겨찾기 북마크 표시 및 숨기기 설정

  • Post category:IT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크롬 브라우저 즐겨찾기 표시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자주가는 사이트나 회사 업무에 필요한 사이트들은 즐겨찾기(북마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북마크 설정을 바꾸거나 다양한 이유로 크롬 브라우저에 즐겨찾기가 상단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크롬 브라우저 즐겨찾기(북마크)를 고정해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단축키를 통한 즐겨찾기(북마크) 표시 및 숨기기 방법

가장 간단하게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북마크(즐겨찾기)를 표시하는 방법은 Ctrl + Shift + B 입니다. 해당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북마크를 표시했다 숨겼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즐겨찾기(북마크) 표시 및 숨기기 첫 번째 방법

1. 크롬 브라우저 접속 → 우측 상단 점 세개 모양 아이콘 클릭 → 북마크 → 북마크바 표시를 클릭하시면 북마크가 표시됩니다. 북마크를 숨기려면 다시 같은 순서로 클릭해서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크롬북마크표시

2. 아래와 같이 크롬 주소창 아래에 북마크(즐겨찾기)가 표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북마크표시완료

크롬 브라우저 즐겨찾기(북마크) 표시 및 숨기기 두 번째 방법

1. 크롬 브라우저 접속 → 우측 상단 점 세개 모양 아이콘 클릭 →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크롬설정

2. 왼쪽 메뉴에 모양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크롬모양

3. 북마크바 표시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 해주세요. (회색 버튼 비활성화, 파란 버튼 활성화)

크롬북마크표시비활성화

4. 아래와 같이 파란색 버튼으로 활성화 되면 크롬 브라우저에 즐겨찾기(북마크)가 표시 됩니다. 북마크 숨기기 설정을 하려면 다시 클릭해서 회색 버튼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크롬북마크표시활성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방법
  2. 크롬 설정 초기화 방법
  3. 크롬 홈 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설정 방법
  4. 갤럭시 화면 크기 조절 방법
  5. 윈도우 11 버전 확인 방법

이상으로 크롬 즐겨찾기 북마크 표시 및 숨기기 설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