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설정

  • Post category:IT

유튜브 재생 속도 조절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PC버전 유튜브와 안드로이드 유튜브 앱의 재생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청하시는 콘텐츠에 따라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해서 시청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튜브 재생 속도를 빠르거나 느리게 설정하시면 원하시는 재생 속도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유튜브의 경우 키보드 단축키로 재생 속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시청하시는 콘텐츠의 재생 속도를 바꾸고 싶지만 어떻게 변경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통해 유튜브 재생 속도 설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재생속도 단축키 PC버전

PC를 통해 유튜브를 보는 경우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간단하게 유튜브 재생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생 속도 빠르게 하는 단축키는 SHIFT + > 또는 SHIFT + . 키입니다.
( 키보드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 키를 누르면 됩니다. )

재생 속도를 느리게 하는 단축키는 SHIFT + < 또는 SHIFT + , 키입니다.
( 키보드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 키를 누르면 됩니다.)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설정 방법 PC버전

1. 시청중인 콘텐츠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와 같이 추가 설정 버튼들이 나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유튜브PC재생설정

2. 재생 속도를 클릭해주세요.

유튜브PC재생속도

3. 0.25부터 2까지 원하시는 속도를 클릭하시면 해당 속도로 재생 속도가 설정 됩니다. 맞춤설정을 클릭하시면 보다 세부적으로 재생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PC재생속도설정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설정 방법 모바일 앱

1. 시청중인 콘텐츠를 클릭해주세요.

유튜브모바일앱

2. 아래와 같이 추가 설정 버튼들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유튜브모바일앱설정

3. 재생 속도를 클릭해주세요.

유튜브모바일앱재생속도메뉴

4. 0.25배부터 2배까지 원하시는 속도를 클릭하시면 해당 속도로 재생 속도가 설정 됩니다.

유튜브모바일앱재생속도조절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 확인 방법
  2. 유튜브 쇼츠 재생목록 추가 설정 방법
  3.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방법 PC, 모바일
  4.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5.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