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노래 찾기 검색 방법

길거리를 지나가거나 카페 등 매장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취향에 맞아 이 노래 뭐지? 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네이버 앱에 있는 음악 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면 흘러나오는 음을 인식하고 원하는 결과의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음악 검색 기능을 알기 전에는 길거리에 흘러나오는 노래가 마음에 들었을 경우 가사를 기억해두었다가 가사를 검색하는 방식으로 노래를 찾았습니다. 가사를 검색하는 방식도 괜찮지만 외국어로 된 노래거나, 가사가 없는 노래들 같은 경우에는 찾기 힘들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음을 인식해서 찾을 수 있는 네이버 음악 검색 기능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가사 검색을 통해 노래를 찾거나 음을 인식해서 노래를 찾아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네이버 앱을 통해 음을 인식해서 노래를 찾는 방법과 가사 검색을 통해 노래 찾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네이버 노래 찾기 검색 방법 (음으로 노래 찾기)

1. 네이버 앱에 들어가주세요.

네이버앱

2. 네이버 검색창 우측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그린닷

3. 음악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음악

4.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앱사용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흘러나오는 노래를 자동으로 찾습니다. ( 아래 사진 음악을 듣고 있어요 위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악 검색을 중지시킬 수 있고, 중지시킨 상황에서 다시 누르면 다시 음악 검색을 합니다. )

네이버음악찾기

6. 음으로 노래를 찾았을 경우 아래와 같이 네이버 검색창에 자동으로 해당 노래가 입력 되며 검색 결과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음악검색

네이버 가사로 노래 찾기 (네이버 가사 검색)

1. 네이버에서 네이버 가사 검색을 입력 → 가사로 노래 제목 찾기 아래에 있는 곳에 가사를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가사입력

2. 가사 검색이 잘 이루어졌다면 일치하는 노래를 화면에 보여줍니다. 예시로 after like를 입력했는데 정확한 검색결과인 아이브의 after like를 화면에 나타내 주었습니다.

네이버가사검색결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멜론 오디오 포커스 유지 기능 설정
  2. 멜론 프사 바꾸기 변경 방법
  3.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방법
  4.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적용 설정 방법
  5.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답글 남기기